
대한항공은 폐항공기 동체 업사이클링 굿즈 시리즈로 에어버스 A380 기종을 활용한 제품을 내놓았다.
대한항공은 5월 30일 브랜드 굿즈 공식 판매 홈페이지 이스카이숍(e-Skyshop)에 A380-800 동체를 활용한 네임택과 볼마커를 출시했다. 활용 기재 2011년 7월 첫 비행 이후 총 4만1898시간을 운항한 기번 HL7612 항공기다.
대한항공은 사용 연한이 다한 항공기와 각종 부자재를 폐기하지 않고 기념품으로 제작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. 폐항공기 동체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굿즈는 이번이 6번째다. 4월에는 보잉 777-200ER(HL7574) 항공기를 활용한 열쇠고리(키링) 굿즈를 선보였다.
A380 네임택은 두 가지 디자인이다. 2층 대형기라는 A380의 특장점을 표현한 ‘플라이트’(항공기)형과 미니멀한 디자인을 강조한 ‘윈도우’(창문)형이다. 네임택에는 A380의 별칭 ‘하늘 위 호텔’(Hotel in the Sky’ 문구를 새겨넣었다. 기존에 네임택만 출시했던 것과 달리 이번에는 길쭉한 줄 형태의 스트랩 액세서리를 추가했다.
A380 볼마커는 ‘태극마크’형과 ‘활주로’형 등 두 가지 디자인을 1세트로 구성했다. 볼마커 뒷편에 자석을 부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.
이번 A380 굿즈는 대한항공이 3월 공개한 새 태극마크를 새긴 첫 업사이클링 제품이다. 기체 특성상 재사용할 수 있는 항공기 동체 표면(스킨)이 타 기종보다 적어 기존보다 한정된 개수를 생산했다. 네임택은 2500개, 볼마커는 500세트를 판매한다.

기사등록시간: 2025-05-31 20:16:57